본문 바로가기
건강

맨발 걷기 효능

by 관심 분야 2020. 9. 26.

맨발 걷기 효능

맨발 걷기 효능

발은 제2의 심장이라고 불릴 정도로 건강에 중요한 신체 부위입니다.

그래서인지 그냥 걷는 것도 효과가 좋지만 맨발로 걸으면 더 건강에 좋다고 하고, 조깅을 할때도 신발 신고 조깅보단 맨발 조깅이 낫다고 합니다.

과연 맨발 걷기 효능은 어떤것이 있을까요?

▶ 맨발 걷기 효능

 

- 맨발 걷기는 발 지압 효과가 있기 때문에 혈액순환에 좋습니다.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되면 머리가 맑아지고 피로 해소 효과가 있습니다.

- 근육을 많이 쓰기 때문에 일반 걷기보다 운동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 불면증, 두통, 소화장애 등 다양한 질병 개선에도 좋습니다. 이 결과 면역력이 좋아지고 자가면역체계가 좋아집니다.

 

맨발 걷기 효능

- 발이 제2의 심장이라고 불리는 이유는 발이 신체의 장기들과 연결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때문에 맨발 걷기를 한다면 발바닥 지압이 되기 때문에 신체 각종 장기들을 건강하게 해 줍니다. 또한 뇌신경계의 활동에도 영향을 미쳐 치매를 예방할 수도 있습니다.

- 만약 맨발 걷기 중 발바닥의 특정부위가 심하게 아프다면 해당 부위와 연결된 장기 건강이 좋지 못한 것이니 유심히 관찰하셔야 됩니다.

▶ 맨발 걷기 방법

 

맨발 걷기 장소는 아스팔트 도로나 인도 등 일반도로에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일단 지압효과가 별로 없고 맨발에 안전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일반도로보다 모래길, 공원길, 자갈, 흙길 또는 공원에 마련되어 있는 지압 길을 걷는 것이 좋습니다. 요즘 공원들에는 맨발 걷기를 위한 지압길이 따로 마련되어 있더라고요.

 

맨발 걷기 효능

장소도 중요하지만 걷기 자세도 중요합니다. 발뒤꿈치보다는 발 앞부분을 이용하는 것이 좋고, 몸의 중심을 발바닥 중심으로 옮겨서 걷는 것이 중요합니다.

▶주의할 점

 

맨발 걷기 주의할 점입니다.

- 신발을 신는 것보다 맨발의 피로도가 더 높습니다. 너무 과한 시간 동안의 운동은 금물!

- 임신한 사람의 발 뒤꿈치는 태아의 머리 부분이라고 합니다. 안 하거나 조금만 해야겠죠?

- 생리 중일 때 맨발 걷기는 빈혈 증상을 일으킬 수 있다고 합니다.

- 맨발 걷기는 소화를 방해할 수 있으므로 식사 후 충분히 소화하고 걸으세요.

 

지금까지 맨발 걷기 효능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공감 버튼 부탁드리겠습니다^^

※ 같이 읽으면 좋은 글
- 보스웰리아 효능클릭!
- 타트체리 효능클릭!
- 보청기 국가보조금 지원클릭!

- 임플란트 가격비교클릭!
- 변비해결방법클릭!
- 당뇨병 합병증클릭!
- 갱년기 극복방법클릭!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