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msm의 효능 8가지

by 관심 분야 2020. 12. 1.

msm의 효능

식이유황으로 불리기도 하는 msm을 들어보셨나요? 전 사실 잘 모르고 있다가 최근에 알게 되었습니다. msm은 건강에 많이 도움을 주는 영양성분인데요, 음식 및 인체에 있는 메틸 설포닐 메탄 (Methyl Sulfonyl Methane)을 말합니다.

간단하게 말해서 식이유황, 즉 먹을 수 있는 황이라고 알고계시면 됩니다. 황은 우리 인체 건강에 있어서 많은 도움을 주고 머리카락이나 뼈, 피부에 많이 있다고 하며, 필수 영양소입니다.

 

msm의 효능

오늘 이 시간에는 식이유황, msm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msm의 효능

 

▶염증, 통증 개선 효과

msm은 염증을 일으키는 nf-kb 인자를 억제해 염증이 생기는 것을 막아주고, 손상된 세포가 있다면 복구시켜주는 기능을 합니다. 실제로 관련 연구에 의하면은 msm을 꾸준히 먹어주면 통증이 완화되었다고 합니다. 이런 통증, 염증 개선 효과 때문에 류머티스 관절염 같은 병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msm의 효능

▶알레르기 개선

많은 분들이 비염 등 다양한 알레르기 때문에 고생을 많이 하시는데요, 이럴 때 msm이 알레르기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특히 알레르기 비염에 효과가 좋다고 하네요. 염증 개선 효과 때문일 것입니다.

msm의 효능

▶머리카락 건강

msm은 신체에 있는 콜라켄, 케라틴의 양 증가에 도움을 주는데요, 이러한 효과 때문에 머리카락 건강에 도움을 주며 새로운 머리카락이 자라도록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탈모 환자분들이 있다면 msm에 관심을 가질 필요가 있겠습니다.

 

 

▶방광염 개선

방광염 역시 염증에 의해 발생하는 질환인데요, 염증 개선 효과가 있는 msm이 방광염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실제로 미국에서는 방광염 질환을 앓고 있는 분들이 msm을 복용하기도 합니다.

msm의 효능

▶근육 경련 개선

격렬한 운동을 하다 보면 근육이 상하게 되는데요, 적절한 휴식을 취하면 스스로 나아지겠지만 msm을 복용하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msm은 근육의 섬유 조직이 손상된 것을 개선해 줍니다. 또 근육이 붓는 현상을 막아주기도 합니다.

 

▶흉터 제거

상처 연고에 많이 쓰이는 것이 바로 msm입니다. msm 은 다양한 흉터들을 제거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거친 흉터 부위를 부드럽게 해 주고, 꾸준히 바른다면 흉터를 없애주기도 한답니다.

msm의 효능

▶해독

msm은 체내에 있는 다양한 독소들을 밖으로 배출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독소를 배출해주는 것은 신체 건강에 아주 중요한 기능이겠죠.

 

▶다양한 효능

위의 나열한 효능들 외에도 스트레스 해소, 간 기능 개선, 당뇨 치료, 소화기능 개선 등 다양한 효능들이 있습니다. 이쯤 되면 만능 치료제가 아닌가 싶습니다.

msm의 효능

▶msm의 부작용

 

하지만 과유불급이라고 뭐든지 과하면 안 되는 법. msm 역시 과다 복용하면 부작용이 있습니다.

과다 복용할 경우 소화불량을 일으키거나 복통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또, msm을 복용하면 간수치가 올라가게 됩니다. 간수치가 높으신 분들은 복용 전에 의사와 꼭 상담을 받으셔야겠습니다. 

 

지금까지 msm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msm의 효능

공감 버튼은 큰 힘이 됩니다.

※ 같이 읽으면 좋은 글
- 보스웰리아 효능클릭!
- 임플란트 가격비교클릭!

- 임플란트 부작용증상클릭!
- 타트체리 효능클릭!
- 폴리코사놀 효능클릭!
- 중년 남성 영양제클릭!

- 변비해결방법클릭!
- 당뇨병 합병증클릭!
- 갱년기 극복방법클릭!
그리드형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장에 좋은 음식 19가지  (0) 2020.12.06
구기자 효능 10가지  (0) 2020.12.03
땅콩 효능 11가지  (0) 2020.11.24
발효식품의 효능 12가지  (0) 2020.11.13
무 효능 12가지  (0) 2020.11.1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