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장에 좋은 음식 19가지

by 관심 분야 2020. 12. 6.

장에 좋은 음식 19가지

이번 시간에는 장에 좋은 음식 19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건강한 장을 유지하는 것은 심혈관 건강을 유지하는 것만큼 중요합니다. 여러분의 전반적인 행복은 건강한 장과 관련이 있습니다. 효모와 나쁜 박테리아의 증가는 염증성 장, 변비, 장통, 장 누출 증후군 등 다양한 장 질환의 원인이 됩니다.

장에 좋은 음식

그리고 제때 치료하지 않으면, 이러한 문제들은 심각한 건강 문제로 바뀔 수 있습니다. 영양학자들은 좋은 박테리아가 번성할 수 있도록 나쁜 박테리아를 예방하기 위해 섬유질과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을 먹을 것을 제안합니다. 

장에 좋은 음식 19가지

 

▷양파
프로바이오틱스는 장을 건강하게 유지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양파는 프로바이오틱스가 풍부하고 좋은 박테리아의 성장을 위한 안전한 원천이 될 수 있습니다. 양파의 맛이나 냄새에 적응이 안된다면 요리를 하기 전에 양파를 수돗물에 담가놓으면 좋습니다. 프로바이오틱스는 좋은 박테리아의 성장에 기여합니다. 

장에 좋은 음식

▷크바스
Kvass는 호밀빵으로 만들어졌습니다. 크바스가 여러분의 장 건강을 증진시키기 위해 필수적인 음료로 여겨지는 이유입니다. 크바스는 나쁜 박테리아로 인한 감염으로부터 여러분을 보호해줍니다. 크바스를 먹는 것은 감염과 다른 질병으로부터 보호해주는 좋은 박테리아의 수를 증가시킵니다.

▷김치
김치는 프로바이오틱스가 풍부해서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또, 장통증, 염증 같은 위장병도 치료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장에 좋은 음식

▷콜라겐
콜라겐은 각종 위장병을 예방하는 필수 단백질 중 하나입니다. 따라서, 영양학자들은 장에 염증이 생긴 것을 치료하기 위해 콜라겐이 풍부한 음식을 먹을 것을 권장합니다.

▷뼈 육수
닭이나 소의 뼈, 골수로 만든 국물은 다양한 미네랄과 아미노산을 함유하고 있어 매우 건강합니다. 이러한 성분들은 장 건강에 매우 좋습니다. 또한 어떠한 부작용도 없이 과민성 장 증후군을 치료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장에 좋은 음식

▷초콜릿
초콜릿은 프리바이오틱스와 프로바이오틱스가 풍부하기 때문에 장 질환을 예방하는 달콤한 음식입니다. 여러분의 장은 좋은 기능을 하기 위해 적절한 양의 영양소를 필요로 합니다. 초콜릿을 먹고 장에 영양을 공급하세요.

 


▷된장
장 질환 치료에 있어서 된장은 좋은 효과를 발휘합니다. 된장은 전반적인 장 건강에 필요한 단백질, 섬유질, 프로바이오틱스의 안전한 공급원이기 때문입니다. 

▷마늘
마늘을 어떤 형태로 먹든 장에 존재하는 건강한 박테리아의 성장을 촉진합니다.

장에 좋은 음식

▷연어
연어는 강력한 항염증 성분인 오메가-3 지방산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염증이 생긴 장에 효과적입니다.

▷코코넛
코코넛은 위 속의 산도를 균형 있게 조절해줘서 위장의 건강을 유지시켜줍니다.

장에 좋은 음식

▷새싹
새싹은 보통 통밀 제품보다 소화에 더 좋고, 건강한 장을 유지하는 데 필요한 단백질과 탄수화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케피르
케피르는 거의 10개의 살아있는 박테리아 균주를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여러분의 장 상태를 바꿀 수 있을 정도로 좋은 식품입니다. 이 성분들은 나쁜 박테리아를 예방하고, 좋은 박테리아의 활동을 촉진합니다.

 

▷요구르트
요구르트는 장 건강 유지 및 과민성 장 증후군 치료에 필요한 프로바이오틱스로 채워져 있습니다. 그것은 또한 적절한 소화를 돕는 효소의 훌륭한 공급원입니다.

▷망고
식단에 망고 하나만 포함하면 장 건강이 좋아질 수 있습니다. 망고는 좋은 박테리아를 보호해줌으로써 여러분의 내장에 영양을 공급합니다. 망고의 가장 좋은 점은 다양한 스무디에 넣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장에 좋은 음식

▷사우어크라우트
자연 발효식품은 장의 나쁜 박테리아를 파괴하고 장에 미생물 유산균이 들어 있기 때문에 섭취가 필수적입니다. 사우어크라우트는 그들 중 하나인데 붓기와 소화불량과 같은 장 증후군을 개선해줍니다. 

 


▷콤부차
콤부차는 여러분의 내장 건강에 기여하는 영양가 있는 음식들 중 하나입니다. 함유된 프로바이오틱스가 풍부해서 위장병으로 인한 염증과 불편함을 해소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사과 사이다 식초
사과 사이다 식초는 적절한 소화와 다량의 산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영양학자들은 종종 사과 사이다 식초가 들어 있는 음식을 염증을 앓고 있는 사람들에게 추천합니다. 

▷콩
콩은 맛있을 뿐만 아니라 단백질, 섬유질, 비타민 B, 엽산이 풍부합니다. 이러한 영양소는 좋은 박테리아를 촉진하고 효모와 나쁜 박테리아를 동시에 파괴함으로써 장 건강에 기여합니다. 

 

▷고섬유 식품
영양학자들은 아몬드, 산딸기, 렌틸, 사과와 같은 섬유질이 풍부한 음식을 먹을 것을 권장합니다. 풍부한 식이섬유는 적절한 소화를 도와주고 변비와 다른 위장병을 예방합니다.

 

장 건강을 위해 프리바이오틱스, 프로바이오틱스, 아미노산, 오메가-3 지방산을 포함한 건강한 영양성분이 함유된 음식을 충분하게 먹는 것이 중요합니다.

 

지금까지 장에 좋은 음식 19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공감 버튼은 큰 힘이 됩니다.

 

한번 꾸~욱 눌러주세요 ^^

※ 같이 읽으면 좋은 글
- 보스웰리아 효능클릭!
- 임플란트 가격비교클릭!

- 임플란트 부작용증상클릭!
- 타트체리 효능클릭!
- 폴리코사놀 효능클릭!
- 중년 남성 영양제클릭!

- 변비해결방법클릭!
- 당뇨병 합병증클릭!
- 갱년기 극복방법클릭!
그리드형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건포도 효능 11가지  (0) 2020.12.15
탈모에 좋은음식 엄선  (0) 2020.12.14
구기자 효능 10가지  (0) 2020.12.03
msm의 효능 8가지  (0) 2020.12.01
땅콩 효능 11가지  (0) 2020.11.24

댓글